첫번째, 두뇌 발달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두부의 주원료인 콩은 단백질 외에 필수지방산과, 비타민, 기타 무기질이 매우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그중 두부의 레시틴 성분은 두뇌의 발달과 기억력을 향상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두 번째, 성인병 예방에 좋습니다.
두부는 우리 몸의 단백질 공급원으로, 육류처럼 지방의 비율이 높지 않기 때문에 지방의 과잉 섭취를 막으면서 필수 아미노산의 공급을 늘릴 수 있어 혈중 콜레스테롤이나 중성 지방의 증가를 막고, 심장 질환과 성인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골다공증을 예방해줍니다.
두부에 함유된 이소플라본이라는 성분은 뼈의 조직을 새롭게 형성해주고, 뼈의 손상을 낮춰주는 역할을 한다.
따라서 두부를 충분히 섭취하게 되면 골다공증 예방 및 뼈의 건강에 매우 좋다고 합니다.
네 번째, 빈혈을 예방하고, 혈액순환에 좋습니다.
두부 속에는 철분도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는데, 이 철분은 다양한 신체 부위에 산소를 공급하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맡은 영양소로, 철분히 풍부하게 들어있는 두부를 먹게 되면 체내의 산소 공급이 원활해지고, 혈액순환이 잘 이루어집니다.
다섯 번째, 당뇨병을 개선시켜 줍니다.
두부에 함유되어 있는 풍부한 영양소는 인슐린 분비를 활성화 시키며 체내의 콜레스테롤을 낮춰줄 뿐만 아니라 혈당 수치를 감소시켜 당뇨병 증상의 완화 및 예방에 좋습니다.
이 외에도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고, 신진대사 촉진, 항암, 갱년기에 도움이 되는 등 매우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자잘한 팁으로 두부는 그냥 먹었을 때보다 얼려서 보관하다가 드셨을 시에 영양소가 더욱 응축되어 몸에 더욱 좋다고 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