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7월 30일 토요일

두부 효능

 첫번째, 두뇌 발달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두부의 주원료인 콩은 단백질 외에 필수지방산과, 비타민, 기타 무기질이 매우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그중 두부의 레시틴 성분은 두뇌의 발달과 기억력을 향상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두 번째, 성인병 예방에 좋습니다.

두부는 우리 몸의 단백질 공급원으로, 육류처럼 지방의 비율이 높지 않기 때문에 지방의 과잉 섭취를 막으면서 필수 아미노산의 공급을 늘릴 수 있어 혈중 콜레스테롤이나 중성 지방의 증가를 막고, 심장 질환과 성인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골다공증을 예방해줍니다.
두부에 함유된 이소플라본이라는 성분은 뼈의 조직을 새롭게 형성해주고, 뼈의 손상을 낮춰주는 역할을 한다.

따라서 두부를 충분히 섭취하게 되면 골다공증 예방 및 뼈의 건강에 매우 좋다고 합니다.


네 번째, 빈혈을 예방하고, 혈액순환에 좋습니다.

두부 속에는 철분도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는데, 이 철분은 다양한 신체 부위에 산소를 공급하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맡은 영양소로, 철분히 풍부하게 들어있는 두부를 먹게 되면 체내의 산소 공급이 원활해지고, 혈액순환이 잘 이루어집니다.


다섯 번째, 당뇨병을 개선시켜 줍니다.

두부에 함유되어 있는 풍부한 영양소는 인슐린 분비를 활성화 시키며 체내의 콜레스테롤을 낮춰줄 뿐만 아니라 혈당 수치를 감소시켜 당뇨병 증상의 완화 및 예방에 좋습니다.


이 외에도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고, 신진대사 촉진, 항암, 갱년기에 도움이 되는 등 매우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자잘한 팁으로 두부는 그냥 먹었을 때보다 얼려서 보관하다가 드셨을 시에 영양소가 더욱 응축되어 몸에 더욱 좋다고 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ㅇㅇ